•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손덕원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지난 3월 15일(수)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호남지방통계청 대강당에서 호남지방통계청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학부모교육은 ‘세상을바꾸는시간 15분’ 등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에서도 출연한 바 있는 (사)놀이미디어교육센터 권장희 소장이 강사로 초빙돼  ‘스마트 미디어시대 자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부모코칭’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권 소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스마트폰은 아이들의 뇌 발달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며 “문제해결능력과 창의력을 갖춘 자녀를 원한다면 스마트폰을 내려놓게 하는 부모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학교로 찾아오는 일부 학부모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평소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학부모나 맞벌이 부부가 자녀교육에 소외되지 않도록 광주교육청이 직접 직장으로 찾아가 학부모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학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싶은 관공서 및 기업 등은 광주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7~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호남지방통계청은 찾아가는 통계교실 등 다양한 통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교육기부를 실천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6 광주교육기부 유공자(공무원 부문)로 선정돼 교육감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교육청, 호남지방통계청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