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지난 12월 28일 경남 창원 회원초등학교(교장 조덕제)에 뭄바 카품파 주한 잠비아 대사와 수행단이 방문해 뜻있는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회원초에서 12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와 함께! Buzz With English’행사를 실시했다.
 
‘각국 대사관에 우리 문화를 소개하는 편지쓰기’ 활동을 진행했는데 그 편지에 감동을 받은 카품파 대사가 편지를 쓴 학생을 직접 만나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학교를 방문하게 되었다.
 
카품파 대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잠비아의 문화와 자연환경, 사람들에 대해 소개했다. 회원초등학교는 자신이 방문한 첫 번째 초등학교이기 때문에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는 소감도 밝혔다.
 
또 자신에게 편지를 보내준 김예슬 학생이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켜보고 싶고, 훗날 성인이 되었을 때 꼭 잠비아를 잊지 않고 방문해 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잠비아 대사의 회원초 방문은 학생들이 직접적으로 다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4학년 김예슬(여) 학생은 “내가 쓴 한국 문화 소개 편지를 읽고 직접 학교에 대사님이 찾아오셨다는 것이 믿기지 않고 꿈만 같다. 나도 어른이 되었을 때 대한민국 대사가 되고 싶다는 새로운 꿈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회원초 조덕제 교장은 “이번 잠비아 대사의 방문은 잠비아 어린이들과 우리 회원초 어린이들이 함께 꿈꾸고 성장해나갈 미래를 위한 만남의 시작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회원초등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한 잠비아 뭄바 카품파 대사, 창원회원초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