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 내덕중학교(교장 정권섭)는 지난 20일(목) 전 학년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 에벤에셀고등학교 합창단 초청 공연'을 강당에서 성황리에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2016.부산 국제 합창제에 참가 중인 인도네시아 에벤에셀고등학교 합창단 학생들을 초청하여 실시하였다.

 

행사를 통해 내덕중학교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합창의 하모니를 경험하게 하여 학생들이 아름다운 정서를 갖게 하는 한편, 상대적으로 문화적인 혜택을 누리기 힘든 지역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문화 경험을 하게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정권섭 교장은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정서적으로 안정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예술과 문화 경험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 학생들이 정서적으로 한 단계 성숙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다문화 정책 연구학교 및 다문화 예비학교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내덕중학교의 실정 상 인도네시아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아울러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내덕중학교의 시설을 돌아보고 잠깐이나마 교실 수업을 참관하는 시간을 가져 한국의 학교 문화를 체험하게 하는 국제 문화 교류의 장이 마련되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행사에 참가한 3학년 학생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인도네시아 노래와 합창에 커다란 흥미를 느꼈다."고 말했다.

 

내덕중학교 교사들도 "쉽게 마련하기 어려운 기회를 가지게 되어 좋았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내덕중, 합창의 아름다운 하모니에 풍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