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창원중앙고등학교(교장 강영호)는 5월 20일 학생, 교사, 동문 선배 등 총 658여 명이 참여해 ‘호연지기 함양과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명산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리산, 덕유산의 명산 탐방활동’을 통해 호연지기를 함양하고, 자주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며 생태환경 복원운동을 통해 지속가능발전 방안을 생각해보고자 운영됐다.
 
행사를 주도하여 추진한 진로교육부에서는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마련했으며, 특히 8개 관련 교과에서 준비한 ‘우리 명산 바로 알기 IT 경연 대회’를 실시,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력과 창의력 신장, 협동과 배려·나눔의 인성 함양이 자연스레 이루어지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해발고도 1915m 천왕봉 정상에 서기까지 무수히 힘들고 포기하고 싶었지만 친구, 선생님, 동문 선배님 도움으로 인내하며 정상 조망의 기쁨을 맛보아 무척 행복했다. 자신의 하루 일과를 빼 후배들의 명산 체험을 격려하고 함께 등반해주신 고마웠던 동문 선배님 덕분에 영산에서 마음까지 건강해진 기분이다.”며 상쾌함을 전했다.
 
강영호 교장은 “학생들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안정감과 자신감을 회복하고 협동심과 애교심을 고양시키는 명산 등반을 통해 감동과 보람을 주는 신뢰받는 학교상을 구현하고자 했다.”며 활동 의의를 전했다.
 
한편, 2학년의 한라산 탐방은 오는 10월 26일(수)에 진행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중앙고, 적극적 배움의 장(場)이 된 명산 체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