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지난 5월 23일 오전 경남 통영 광도초등학교(교장 이강우) 정문에서 예술꽃 씨앗학교 현판식이 열렸다.
 
광도초등학교는 지난 2015년 12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제7기 예술꽃 씨앗학교에 선정돼 연 7천만 원 이상, 4년간 3억여 원을 지원받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통합예술 중심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현판식에서는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앞으로 실시할 프로그램을 소개는 하였으며, 문화예술강사들과 서로 인사하며 금관악기를 비롯한 다양한 악기와 연극, 합창 등의 여러 예술 활동에 대해 좀 더 잘 알게 되는 시간을 가지면서 앞으로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이날 현판식 행사에는 통영교육지원청 김상권 교육장, 통영시의회 유정철 시의원, 통영시 음악협회 김정혜 지부장 등 여러 유관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예술꽃 씨앗학교 현판식 참여에 이어 4년 이상의 장기적 관점에서 이루어질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는 “예술꽃 씨앗학교를 통해 학생들은 문화예술에 대한 감수성을 키우고 직접 체험해 예술을 사랑하는 마음을 지니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강우 교장은 이 행사를 시작으로 “문화예술에서 소외된 본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험교육이 바른 인성과 창의성, 예술적 감수성을 길러 교육공동체 모두가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것을 넘어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교육의 거점 기관의 역할을 하게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영광도초, 예술꽃 씨앗학교 현판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