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 진영여자중학교(교장 류인봉)는 지난 5월 19일‘톡! 톡! 아이디어 발상법’이란 주제로 김일성 변리사(킴스 국제 특허법률 사무소)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진영여자중학교는 2016년 특허청 지정 발명교육 시범 학교로 선정되어 발명을 통한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 사고력 신장을 위해 발명반 동아리를 개설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발명 신문, 발명 UCC, 발명(창작) 동화책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발명 교육을 이해하기 위해 교사들은 발명에 관련된 연수를 듣고 각 교과에서 발명 교육으로 연계될 수 있는 수업을 실시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진영여중 전교생 및 전교사를 대상으로 발명의 개념과 발명의 사례, 다양한 발명 아이디어 발상 기법을 소개하고 적용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발명반 동아리 강민슬(2학년) 학생은 강연회를 듣고 “아이디어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열린 사고로 발상의 전환을 통해 생활 속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진영여중 류인봉 교장은 “발명 교육이 활성화 되려면 먼저 교사들이 발명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 교과 수업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교사 연수를 통해 이러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진영여중, ‘발명의 날’ 발명 마인드 확산 위한 초청 강연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