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함안 칠원초등학교(교장 어해련)는 5월 18일 아침 등굣길, 교문에서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침밥을 먹지 않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영양이 가득한 주먹밥을 만들어서 나누어 주는 “우리 함께 아침밥을 먹어요.” 캠페인은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고 결식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날 아침, 영양 만점의 주먹밥 향기에 아침을 먹은 학생들까지 설렘과 호기심으로 캠페인에 동참하였으며 학생,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일부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학교 관계자는 밝혔다.

 

아침밥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 자료를 읽은 6학년 김성현 학생은 “아침에는 입맛도 없고 바쁘기도 하여 밥을 거르기도 했는데, 이제부터는 꼬박꼬박 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칠원초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침밥 결식률을 조사했으며 그 결과 아침밥을 거르거나 군것질로 때우는 학생들이 다수 있어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어해련 교장은 “아침 결식은 두뇌 활동을 둔화시켜 집중력과 사고력, 학습 능률을 저하시킬 수 있으며 점심과 저녁의 폭식으로 인한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만큼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아침밥의 중요성을 잘 깨닫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칠원초는 농림축산수산부 지원 '2016년 쌀 중심 식습관 교육학교'로 선정돼 우리 쌀의 중요성과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칠원초, "아침밥 습관이 평생 건강을 지켜줍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