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남 김해 능동중학교(교장 정기영)에서는 지난 13일, 즐거운 등교길을 위한 ‘프리허그데이’ 행사를 했다.
 
1주일 간 솔리언 또래상담자들의 적극적인 홍보기간을 거쳐 전교직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순조롭게 진행됐다.
 
교사들과 학생들은 처음에는 조금 수줍은 듯 했지만 사랑 가득한 마음을 서로 안아주면서 "사랑한다, 고맙습니다, 즐거운 하루!" 등 따뜻한 인사말을 전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한층 분위기가 자연스러워졌다.
 
또한 교실에서도 이날 하루는 서로 안아주고 미소를 주고받는 따뜻함이 계속됐다. 바쁜 시간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교사들은 “프리허그가 학교생활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되어 교사와 학생과의 관계 및 또래집단의 관계향상에 좋은 영향을 준 것 같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조금 쑥스럽기도 했지만 선생님과 더 친해진 것 같아 즐겁다고 말했다. 늘 폭력없는 학교가 과제인 요즘 이 행사가 따뜻한 학교, 행복한 학교, 즐거운 학교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훈훈한 장면이었다.
 
정기영 교장은 동물 잠옷까지 손수 입고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끝까지 함께하며 분위기를 한층 즐겁게 했다.
 
아울러 “프리허그 활동으로 학생과 교사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된 것 같다. 등교하는 전교생이 모두 참여함으로써 소외되고 학교생활에 위축된 학생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자주 이런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지하겠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능동중, 행복한 학교만들기 ‘프리허그데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