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16일 북면에 소재한 ‘창원성심원’을 방문,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어르신을 공경하고 훈훈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누기 위해 경남교육청 봉사동아리 '민들레회(회장 이경구 사무관)'가 주최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소외되고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로하기 위해 지원금과 목욕용품 등 격려품을 전달했으며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경남교육청 직원은 30여 명이고, 제5792부대 장병 10명도 참여했다.

 

창원성심원에는 120여 명의 어르신들이 생활하고 있으며 이날 배식봉사에는 박종훈 교육감도 참여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일부 봉사활동자들은 식사보조를 했다.

 

또 20여 명의 어르신에게 목욕봉사를 하고 나머지 할머니들에게는 안마, 대화, 책읽어드리기 등의 봉사활동도 실시했다.

 

특히 이날 참석자들은 민들레회 회원팀, 장병팀, 일반인팀으로 구성해 자신의 재능을 맘껏 발휘했으며 어른신들은 손주같은 어린 장병들의 힘찬 노래소리에 환호성을 치기도 하고, 하모니카, 기타, 섹스폰 연주와 노래에 즐거워하며 무대앞에 나와 춤사위를 벌이기도 했다.

 

94세 된 할머니는 장단없이 노래를 두 곡이나 불렀고 한 할아버지는 무대에 나와 젊은 사람 못지않은 춤솜씨를 자랑하기도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봉사활동도 장병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든든하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상호협력 봉사활동이 활성화돼 소속을 불문하고 교육과 복지에 서로 관심을 높여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교육청, 가정의 달 복지시설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