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제 20회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 본선 진출 10개 팀이 확정됐다.

 

네이트와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1,2차 심사를 거쳐 총 10곡의 본선 진출곡을 최종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총 377팀이 경합을 벌였다. 이중 1차 예선을 통과한 40개 팀은 스튜디오 음원 녹음 작업을 통해 2차 심사를 받았다.

 

정지찬, 이한철, 김연우, 나원주 등 경연대회 출신 선배 가수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선정된 본선 참가자 중에는 2년 연속 대회에 도전한 재수생은 물론 대회 참가를 위해 귀국한 유학생,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인 학생 부부팀도 있어 화제를 모았다.

 

본선에 오른 10개 팀의 인터뷰와 노래는 싸이월드 BGM 코너에서 감상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한 곡을 추천하면 해당 노래를 미니홈피 배경음악(BGM)으로 받을 수 있고, 추천수가 가장 높은 곡은 ‘싸이월드 인기상’으로 선정돼 본선 당일 발표 된다. 추천에 참여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카파 의류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본선대회는 오는 31일 오후 6시 30분 한양대학교 백남음악관에서 개최된다. 관람을 원하는 이는 당일 200명까지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행사 당일에는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 출신 아티스트인 메이트, 더필름 등의 축하 공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SK컴즈 관계자는 “조규찬, 유희열, 이한철, 스윗소로우 등 실력 있는 뮤지션을 배출한 음악 인재 양성의 산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가 올해로 벌써 20회를 맞이하게 됐다”며 “함께 하지 못한 회원들을 위해 싸이월드 뮤직(music.cyworld.com)에서는 실시간 중계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006년 17회 대회부터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 2의 유재하, 싸이월드에서 직접 추천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