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고령친화 용품과 장애인 보조기기 및 서비스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의 복지산업 전시회인 ‘2010 시니어 & 장애인 엑스포’ (SENDEX 2010)가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킨텍스(KINTEX, 경기도 고양시)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지식경제부, 보건복지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며 국내외 143여개 기업(해외업체 28개사)이 참여(440부스)해 고령친화 복지용구, 장애인 보조기구, 헬스케어, 요양 서비스 등에 대한 트뻐躍�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관람객과 바이어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 기간중 9개국 80여개 해외 바이어가 방한하여 국내업체와 구매상담을 벌일 예정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 3년차를 맞이하는 국내 고령친화산업의 수출산업화와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목욕 및 일상생활 겸용 침대, 자동체위변경 욕창방지침대 등이 세계 최초로 공개되며, 휠체어를 탄 상태로 운전이 가능한 첨단 복지차량, 장애아동을 위한 특수의자 등이 눈길을 끌 전망이다.

 

  ▲ 욕창방지침대-전동침대

 

국내 중소기업인 금호환경기계(주)는 전혀 움직일 수 없는 중증환자를 위해 침대에서 목욕과 일상생활이 동시에 가능한 다기능 전동침대를 출품했으며, (사)서울장애인 자립생활지원협회는 하루의 대부분을 누워서 생활하는 노인/장애인의 체위를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욕창방지 침대를 개발, 출품했다. 또, 창림정공(주)는 휠체어를 탄 상태에서 자가운전을 할 수 있고, 동시에 3대의 휠체어가 탑승할 수 있는 최첨단 복지차량을 개발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  카니발 저상램프밴

 

주최측은 시니어&장애인 엑스포를 통해 2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람객을 유치하여 1,100억원 규모의 내수 및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고령친화산업 및 장애인 보조기기 산업에 대한 인식확산으로 수요를 창출하고 국내외 바이어와의 만남을 통해 관련업체의 판로 개척 및 업체간 기술·정보 교류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전시회 기간 중에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선사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열릴 계획이다.

 

지식경제부는 앞으로 이를 토대로 앞으로 R&D를 활성화하고 선택과 집중에 의한 글로벌 전문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정책을 적극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킨텍스 전시팀(031-810-8149)또는 홈페이지(www.sendex.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령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모든 것 이곳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