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0년 청소년활동프로그램’ 30개를 하반기에 선정, 지원한다.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지원사업은 청소년의 균형있는 성장을 위해 필요한 수련ㆍ교류ㆍ문화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프로그램을 지원해 청소년의 잠재역량을 계발하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함양하는 사업이다.

 

여성가족부는 입시위주의 교육환경으로 위축된 청소년의 창의성 발달과 인성 함양을 위해 2001년부터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는 상반기 사업으로 43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운영 중이다.

 

하반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은 인성함양 6개, 과학환경 7개, 가족통합 6개, 봉사활동 6개, 진로개발 5개 프로그램 이다.

 

이중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의 ‘3s 행복트라이앵글’을 울려라!는 인성 함양활동으로 3S정신(Study(지성), Smile(감성), Service(실천능력))에 대한 체험과 교육활동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가는 리더십활동프로그램이다.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의 ‘지역사회 전문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Youth Pro Bono Festival’은 봉사활동으로 공익을 위해 자발적으로  이뤄지는 봉사활동이다.

 

청소년 스스로 프로보노 기획단을 구성하여 프로보노를 발굴·선정해 지역사회와 연결하고 프로보노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프로보노축제를 기획·개최한다.

 

아울러, 청소년활동프로그램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의 선정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컨설팅 및 사업평가를 같이 시행한다.

 

보건복지부는 워크숍 수행기관 컨설팅, 컨설팅을 겸한 현장참관평가 및 최종서면평가를 진행하며, 우수 프로그램 사례집을 작성해 청소년관련 단체, 기관에 보급하고, 참여청소년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도 병행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관계자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지원사업은 청소년활동프로그램에 대한 국가단위의 지원 사업으로서, 참여 청소년의 자부심이 높은 만큼 컨설팅 및 평가사업과 만족도조사를 통해 프로그램의 품격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꿈과 희망을 모색하는 기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