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안병만)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박준택)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즐기며 과학을 배울 수 있는 과학 체험 프로그램인 ‘2010 주니어 닥터(과학기술 청소년박사)’를 오는 8월 2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

 

'주니어 닥터'는 전국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과학기술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대덕연구단지내 기관들이 그들의 대표 연구성과 또는 연구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실험, 강연, 실험실 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박사급 연구인력이 직접 진행하는 사업으로, 전국의 청소년들이 대덕연구단지내 첨단 연구인프라를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과학기술 꿈나무로 육성하고자 하는 과학대중화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 정부 출연기관을 비롯 KAIST와 충남대 등의 교육기관, 국립중앙과학관, 대전기상청 등의 정부기관 등 대덕연구단지내 총 25개 기관이 참여하여 18일간 매일 10~20개의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엑스사이언스 홈페이지(http://xscience.kbsi.re.kr)를 통해 7월 19일 오후 4시부터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배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일자별로 관심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프로그램의 일정에 맞추어 자율적으로 해당 기관을 방문하여 참여하면 된다.

 

9월 중에는 ‘주니어닥터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여 일정 횟수 이상 참여한 학생에게 ‘주니어 닥터(5~9개 참여)’ 또는 ‘수퍼 주니어 닥터(10개 이상 참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 참가상’, ‘우수 감상문상’도 수여할 예정이다.  

'주니어 닥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엑스사인스 홈페이지(http://xscience.kbsi.re.kr) 또는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042-865-395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식 교육과학기술부 과학기술정책실장은 “주니어 닥터는 ‘08년에 처음 시작된 사업으로 ’08년에 6개 기관, 1,537명이 참여했으며, ’09년에는 15개 기관, 3,829명이, 올해는 25개 기관이 참여해 매년 참가학생 및 기관이 증가하는 추세로 학부모 및 학생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프로그램을 보다 더 다양하고 내실있게 운영하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청소년 여름과학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0 주니어닥터'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