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찜질방이 국내에 대중화된 것은 약 10년 전.
 
이제는 하나의 대중적 여가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찜질방 역시 경쟁적으로 생성됨으로 인해 독창적인 모습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도태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최근에는 찜질방과 물놀이 시설을 동시에 갖춘 복합레저시설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맥락과 같이하고 있다.
 
인천 중구 신흥동에 위치한 ‘인스파월드’ 역시 인천시의 복합 물놀이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56m의 물놀이 슬라이드와 수영장, 아크아시스템을 갖춰놓고 있으며 천연해수탕으로 보유해 놀이와 건강을 동시에 생각하는 시설이다.
 
또한, 회원제 휘트니스 시설과 맛깔스런 식사 등도 같이 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타 지역에 비해 열악한 놀이문화를 가지고 있는 인천에게 있어 ‘인스파월드’는 놀이시설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에는 각 학교의 단체 행사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으며, 해수탕 등의 소문을 듣고 수도권 지역 주민들도 원정(?)오는 경우도 있다.
 
워터 & 헬스테마파크
 

 
‘워터파크’는 아쿠아 시스템 풀에서 즐기는 아쿠아로빅, 아쿠아 휘트니스, 아쿠아 클라이밍, 아쿠아 로프, 아쿠아 플레이, 워터건, 토트풀 등의 아쿠아 프로그램과 버블탕, 침탕, 스트레치욕, 넥샤워, 회전욕, 입위욕 등 기존 워터파크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최첨단 시설과 최신프로그램으로 놀이와 동시에 건강을 생각하는 신개념 웰빙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즉, 단순한 놀이공간으로써의 워터파크가 아닌 놀이와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워터-헬스 테마파크'가 바로 인스파월드이다. 워터파크는 오전 9시~ 오후8시까지 이용가능 하고, 입장료는 평일 대인 2만원, 소인 1만5천원 주말 대인 2만5천원, 소인 1만9천원에 이용가능하다.
 
또한 인스파월드의 웰빙 헬스프로그램은 회원제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헬스, 골프, 수영 등 단일 프로그램은 물론 휘트니스 에어로빅, 태보등의 복합프로그램과 함께 단일프로그램들을 선택하여 같이 들을 수 있는 선택프로그램이 있어 취향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한 최고의 선택-천연해수 사우나

 


‘인스파월드’는 멀리 온천에 가지 않아도 해수 반신욕을 즐길 수가 있다.

 
해수 목욕은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는 우리나라 고유의 민간요법으로, 이미 100여년 전부터 전남 함평의 돌머리 해수욕장에서 유래가 되고 있다.
 
인스파월드에서 사용하는 해양암반수는 지하 200m이상의 암반층에서 오랜기간동안 숙성된 물로써 입자가 이원화되어 있어 몸에 흡수가 빠르며 인체의 체액과 유사한 미네랄과 염화나트륨, 마그네슘 등이 몸속에 흡수되면서 신경통, 관절염, 각종 피부병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몸의 산화작용을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는 기능성 물이다.
 
해수사우나는 아토피성 피부질환, 천식, 복통진정, 내장 근육이완 등에 효과적이며 인스파월드의 해수사우나는 인천 최고의 해수사우나로 남녀 각각 습식, 건식(Steam/Stove)도크 및 냉온탕은 물론, 신체 각 부위별 미세분사노즐 시스템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각종 성인병과 다이어트 등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해수사우나는 24시간 이용가능 하며 입장료는 대인 6천원, 소인 4천원에 이용가능하다.
 
자연에서 즐기는 웰빙라이프-전통 재래식 불가마
 

옛부터 자연에서 생성되는 온천 또는 지열혈에서 우리 조상들은 만병을 치유했으며 이를 인위적으로 조성한 것이 전통식 한증막이다.

 
옛날 궁궐 내에서도 토방한증을 즐겼다는 설이 있으며 이는 임상적 실험의 효능을 간접적으로 인증하는 것이다.
 
불한증막은 장시간 이용해도 호흡에 장애가 없고, 혈관 내 응고된 혈전을 분해해 주어 체질을 알칼리화 시킬 수가 있으며 신경통, 디스크, 여드름, 주근깨, 무좀, 부인병, 스트레스 해소 및 불면증, 당뇨, 원기회복에 특히 효과가 좋다.
 
독성이 없고 청결한 상주 황토와 참숯을 이용하여 제작한 황토참숯불가마는 가마의 황토에서 나오는 원적외선과 참숯에서 나오는 음이온이 몸 속 깊숙히 침투하여 온갖 중금속과 노폐물을 땀과 대소변으로 배출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어 각종질환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산성화된 체질을 중화시켜 피로회복에 좋으며, 참숯이 연소하면서 생성된 미네랄이 많아 상쾌한 기분으로 오랫동안 찜질을 하며 땀을 흘릴 수 있어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미용에도 좋다.
 
산소 대체물질 또는 먹는 산소라고 물리는 게르마늄은 체내의 산소를 풍부하게 해줄 수 있는 유기물질이다.
 
게르마늄의 유기합성을 성공시킨 일본의 아사이 박사는 자신을 임상 실험한 결과 고질병이었던 인후암을 치료하기도 했다.
 
자연치료능력을 높여 주고 혈압조절능력, 면역조절능력을 상승시켜 주는 게르마늄을 사용한 게르마늄 불가마는 각종 암, 난치병, 성인병, 만성병에 임상적으로 놀라운 효과를 나타낸다.
 
소금원석은 체내의 중금속과 독소를 강하게 흡착하는 효과가 있어 세포피의 삽투압작용과 활성화로 생긴 면역력, 치유력, 자생력을 빠르게 회복시키며 체내의 산성화 방지,체질개선으로 피부에 탄력을 준다.
 
소금원석 불가마는 탁월한 해독, 소염, 생성, 조혈, 살균작용, 피부 균형유지, 피부병예방, 피부청결, 피부상처치유, 천식, 폐활량 증진, 감기예방, 무력증, 만성피로 등을 치유하는데 아주 효과가 좋다.
 
찜질방은 24시간 이용가능 하며 입장료는 찜질복을 포함해 대인 7천5백원, 소인 5천5백원에 이용 가능하다.
 
특히, 단체(30인이상)입장시 할인 가능하며 해수사우나․찜질방․워터파크를 모두 이용할 경우 자유패키지를 이용하면 된다. 자유패키지 입장료는 대인 1만5천원, 소인 9천원에 이용가능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놀이와 건강을 동시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