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김천대학교(총장 강성애)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4학년 이우희 학생은 지난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국제요리 경연대회’에 참가해 개인전에서 영예의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발군의 기량을 뽐냈다.

 

이날 김천대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는 24명의 학생이 참가해 단체LIVE 우수상 1팀과 모범상 1명, 금상 9명, 은상 15명을 수상해 참가자 전원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대회를 휩쓸었다.

 

이 대회는 (사)한국조리기능인협회와 (사)조리기능장려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조리기능인협회, aT센터가 공동 주관해 역대 최대 규모의 참가자(1천200개 팀 3천500여 명)로 라이브 요리경연 및 전시부문으로 나뉘어 열렸는데 최고급 호텔 및 외식전문분야의 조리사들과 조리를 전공하는 국내 대학생들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김천대 전체팀장인 오미리 학생은 “오늘의 성과는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배인호 교수님을 비롯한 많은 교수님들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24명의 팀원들과 교수님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노력한 결과가 나와 뿌듯하고 기쁩니다. 앞으로도 김천대학교 동기들과 후배들과 함께 노력하여 김천대학교의 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단체LIVE 우수상을 받은 박성민 팀장은 “한달간 연습하면서 작품이 제 생각대로 나오지 않아 많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아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입학할 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대회에 출전할 의지만으로 열심히 했는데 지금은 많이 배우고 더 성장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서 후배들과 함께 김천대학교의 이름을 빛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대회 기간 함께 밤늦게 연습하고 금메달 및 은메달을 수상한 다른 학생들과도 이 기쁨을 함께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대 이우희, ‘2014 대한민국 국제요리 경연대회'서 금메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