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김현구 기자]

 

세계적인 명성의 비엔나 체임버 오케스트라(VCO)가 오는 6월 14일 오후 7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대표 이인권)에서 정통 비엔나 선율을 뽐낸다.

 

1946년 창단된 비엔나 체임버는 그동안 명 지휘자 카를로 체키, 예후디 메뉴인, 산도르 베그 등과 함께 하며 정통 모차르트 사운드로 정평을 얻어 비엔나를 대표하는 최고의 앙상블로 자리를 굳혔다.

 

특히 이번 연주회에는 대한민국을 사로잡는 젊은 ‘빅3’로 각광받고 있는 리처드 용재 오닐, 임동혁, 클라라 주미 강이 무대를 함께 해 관객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 자리는 꿈의 조합의 탄생으로 더욱 관심을 모은다.

 

이들 세 명의 음악가들은 명실상부하게 한국을 대표하는 클래식 스타로 솔리스트로서 동시에 출연하는 무대는 일찍이 없었다.

 

지휘자이자 피아니스트인 스테판 블라더는 비엔나 국제 베토벤 콩쿠르에서 사상 최연소 우승한 이력의 소유자로 2009년에는 그의 탁월한 음악적 성과로 오스트리아 명예 황금 훈장을 받았을 정도.
이처럼 블라더는 세계적 명성을 얻으며 소니, 도이치 그라모폰, 아르모니아 문디, 낙소스 등을 통해 20장이 넘는 음반을 내기도 했다.

 

이번 연주에서 리처드 용재 오닐과 클라라 주미 강은 신포니아 콘체르탄테를 함께 협연하며, 임동혁은 피아노 협주곡 20번 d단조 K 466을 연주한다. 교향곡 41번 C장조 K551 ‘주피터’는 비엔나 체임버와 스테판 블라더가 자랑하는 대표 레퍼토리다. 그는 2008년 5월부터 예술감독으로 취임해 비엔나 체임버를 세계적인 명성으로 끌어 올렸다. 이번에 모차르트 곡으로만 프로그램이 구성돼 색다른 음악적 감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비엔나 사운드와 젊은 거장들의 향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