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교육연합신문=김현구 기자]

 

새봄, 새 출발을 하는 신입 사원들과 대학 새내기들은 신선하고 단정한 첫인상을 주는 옷차림이 좋다. 그렇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 남성 신입사원의 새내기 스타일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는 남자 직장인의 경우, 요즘은 유행을 타는 디자인보다는 기본형의 트렌치코트가 간 절기에 여러모로 입기가 좋다. 기본형 트렌치 코트에 유행 색상의 셔츠나 ‘애드호크(ADHOC)’의 카라에 네크 포인트가 있는 버튼 카디건을 코디해 세련되고 신선한 이미지를 더하면 좋다.

 

새로 옷을 구입할 때는 어느 컬러에나 다 어울리는 세련된 회색이나 신뢰감을 주는 감색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올해는 블루나 카키색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카키색 트렌치코트에는 밝은 베이지 컬러나 블루 셔츠에 아이보리나 옐로우 톤의 컬러계열이 잘 어울린다.

 

‘애드호크(ADHOC)’ 의 슬림 핏 면팬츠를 매치하면 좋다. 슬림하게 떨어지는 일자 핏으로 라인을 잘 살려주는 아이템이다. 스판기 있는 면팬츠이며, 깔끔한 스타일로 매치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셔츠, 타이를 비슷한 색으로 맞추면 차분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고 밝은색 셔츠에 붉은 색이나 짙은 노란색 타이를 매치하면 젊은이다운 발랄함과 선명한 느낌을 준다.

 

남성들의 패션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인 백은 크로스백, 토트백으로 2가지 형태로 변형하여 착용 가능한 ‘디얼스(THE-EARTH)’가방을 추천한다.

 

전면에 2개의 큼직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직장인 남성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거기에 ‘볼타(VOLTA)’ 브랜드의 클래식 슈즈가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인스턴트 클래식을 컨셉으로 한 슈즈까지 신어준다면 완벽한 신입사원의 멋스러운 패션 스타일이 완성된다.

 

■ 여성 신입사원 룩
여성 신입사원의 경우, 먼저 기본형의 치마 정장이나 바지 정장을 갖추는 것이 좋다.
치마는 너무 짧거나 트임이 깊지 않도록 하고 바지도 지나치게 통이 넓거나 긴 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검은색이나 감색과 같은 어둡고 포멀한 색상과 아이보리나 옅은 청색 등 밝은 색상을 한 벌씩 갖고 있으면 여러 가지 다양한 분위기에 연출이 가능하다.

 

SPA 여성복 ‘플러스 에스 큐(PLUS S C.U.E.)’의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셔츠와 블라우스를 준비해두면 한 벌의 옷으로도 여러 벌의 효과를 낼 수 있다. 거기에 ‘여성 아날도 바시니(arnaldo bassini)’의 재킷이나 ‘제시뉴욕(JESSI NEW YORK)’의 재킷 또는 트렌치코트도 함께 매치하면 좋다.

 

장식이 많거나 지나치게 우아한 디자인은 새내기 직장여성의 의상으로는 적당하지 않다. 또 화려한 액세서리는 단정한 느낌을 떨어뜨리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 대학 신입 남학생 룩

한편, 대학 신입생의 경우 나이들어 보이는 불편한 정장보다는 캐주얼 한 정장으로 단정한 느낌을 주거나 대학생다운 스포티한 스타일로 활동성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남학생은 단정한 재킷이나 스포티한 점퍼 그리고, 면바지를 구입해 때에 따라 분위기를 바꿔주는 것이 좋다.

 

감색이나 베이지색 재킷에 베이지색, 회색, 카키 컬러의 면바지에 카키색, 흰색의 셔츠를 코디 하면 신입생 모임이나 행사에 무난하고 멋스럽다.
평소에는 후드가 달린 티셔츠, 베이지색 면바지, 캐주얼 배낭 차림이 가장 대학생 새내기답고 편안하다.

 

■ 대학 신입 여학생 룩
여학생들은 기본형 재킷에 셔츠와 스커트를 입으면 단정하고 깜찍한 느낌으로 첫 만남에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캠퍼스 생활에서는 새내기답게 밝은 톤의 ‘제시뉴욕(JESSI NEW YORK)’의 주황색 바지, 흰색 티셔츠, 청 셔츠 등을 입으면 세련되고 발랄한 인상을 더한다.

 

새내기 여대생이 준비해야 할 아이템은 기본형 재킷, 스커트, 빈티지한 핏이 예쁜 진바지, 니트, 티셔츠, 무난한 디자인의 카디건, 스포티한 느낌의 점퍼 등이다.

 

기본 아이템만 준비한다면 많은 옷을 구입하지 않아도 다양한 스타일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옷이 많다고 옷을 잘 입는 것은 아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다해, 지창욱’이 추천하는 신입생·신입사원 패션 스타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