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만수초등학교(교장 김윤주)는 5월 1일 교육공동체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화려한 출발을 했다.

 

2013년 교육부 학부모 학교 참여 정책추진학교로 지정된 만수초는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 인사로 이루어진 교육활동 지원단(Most Valuable Partner-MVP)의 발대식을 개최하며 교육 공동체로서의 새로운 각오와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활동 지원단(MVP)은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운영 4팀(일본어, 냅킨아트, 리본공예, 휘타구)과 수요 진로 탐색 동아리 지원 13팀(독서 동아리, 소통과 스피치, 전통문화, 한글아트, 솔리언 또래상담, 수호천사, 줄넘기, 식물과 친해지기, 토요 직업체험팀(요리, 블록놀이, 비누공예, 축구심판, 유치원 견학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온라인 동아리 까페(동아리 놀이터) 운영을 병행하여 지원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수요 진로 탐색팀에 ‘소통과 스피치, 전통문화, 시낭송과 한글아트, 안전수호천사, 식물과 친해지기, 즐거운 스포츠’ 동아리는 8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만수초의 동문과 지역 주민에 의한 재능 교육기부가 주를 이루고 있어 지역이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의 협력문화를 보여 주고 있다.

 

오늘 행사는 위촉장 수여 및 교육활동지원단 활동에 대한 설명회와 팀별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등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한 교육지원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

 

2부 마무리 행사에서 교육기부자 김대우(한글아트 시인)의 시낭송으로 교육기부 실천이 바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김윤주 교장은 “오늘 발대식에 참여한 교육활동 지원단 학부모님과 지역인사께 감사하며 교육활동 지원단의 활약을 통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진로 교육의 기반을 다지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만수초 교육활동지원단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