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만수초등학교(교장 김윤주)는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이하여 전교 학급을 대상으로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찾아가는 진로교육 1일 명예교사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학부모와 지역 사회의 자발적인 참여(교육기부)로 창의적 체험활동 관련된 수업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23명의 학부모와 지역사회 구성원이 1일 명예교사로 위촉돼 교육기부를 통한 직업세계를 학생들에게 직업과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1일 명예교사들은 다양한 학습 주제 중 특히 마술, 이색 애완동물과 교감하기, 카네이션북 만들기, 효 예절 교육, 영화촬영 이야기, 햄버거 만들기, 리본공예, 소방관이 하는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학부모가 초빙돼 명예교사의 인생과 생활 속 체험이 고스란히 학생들에게 전해졌다.

 

특히 1학년 1반 이철규 명예교사는 이색 동물 판다마우스, 거북고슴도치, 샌드피쉬, 도롱뇽, 장수풍뎅이 등 다양한 이색 동물들을 교실로 가지고 와 어린이들에게 동물과 교감하는 계기를 마련해 특히 인기가 높았다.

 

만수초 김윤주 교장은 5학년 2반 마술 교실에 직접 참가해 마술을 배우고 학생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올해로 두 번째로 운영된 1일 명예교사 수업 행사에 많은 학부모들의 참여에 감사하며 다양한 학부모 기부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소질을 계발하고 즐거운 학교 만들기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만수초, 1일 명예교사제 운영(두 번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