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광성고등학교(교장 한덕종)에서는 이충무공탄신 제468주년을 기념하며 4월 26일(금) 오전 8시30분부터 인천대공원에서 ‘단축 마라톤대회’를 열었다.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는 단축마라톤 대회는 광성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 자매부대(인천해역방어사령부) 참모장, 총동문회, 학부모 등이 참가했다.

 

개회식을 시작하기 전, 광성고 총동창회장 겸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인 이성만 의원(광성고졸업)의 격려사와 자매부대인 인천해역방어사령부 참모장의 축사가 있었다.

 

인천광성고는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과 인내심 및 성취감, 불굴의 강인한 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마라톤 대회의 취지로 삼고 꾸준히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참가하는 학생과 학부모 및 교직원들은 충무공탄신 기념 마라톤 대회가 단순히 학교 내부의 행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 사이의 우의를 돈독히 해주고, 전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하나가 되도록 해주는 의미 있는 화합의 장이라고 하며 매우 자랑스러워했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뜻이 있는 교사들도 함께 동참해서 대회의 취지와 뜻이 더욱 빛났다.

 

또한 행사를 마친 후에는 귀가하기에 앞서 주변 환경정리를 도맡아서 실시해 머문 자리도 아름다운 광성의 올곧은 정신을 마지막까지 드높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무공의 얼을 기리는 교내 단축 마라톤 대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