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6월 28일 응급의료 대응력 향상 및 건강과 안전 확보를 위하여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적십자사광주전남지사에서 프로그램 및 강사를 지원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심폐소생술 실시 매뉴얼을 단계별로 설명을 듣고 특수교사 또는 특수교육실무사와 함께 직접 매뉴얼에 따라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학생과 함께 참여한 창평중 김미숙 특수교사는 “심폐소생술은 누구나 익혀야 하는 응급처치법이다. 우리 특수학생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배운 심폐소생술을 학교에서 꾸준히 연습한다면 충분히 매뉴얼에 따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전문적인 강사의 이론과 체험을 겸한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처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 건강과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오늘과 같은 교육을 통해 우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응급의료 기능을 익혀 타인의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 항상 도움의 대상이 되기 쉬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타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은 중요하다. 심폐소생술 교육이 꾸준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지속적으로 지도해 주기 바라며 필요한 부분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06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교육지원청, 담양특수교육대상학생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