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철)은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2019년 9월 11일(화) 학생 등교 시간에 맞추어 생명존중문화 확산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위기학생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위기학생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은 무안북중학교 학생들의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건강한 가치관 함양을 위하여 무안교육지원청, 무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무안북중학교 교직원, 또래상담동아리학생, 학생자치 임원들과 합동으로 진행했다.
 
등교하는 친구들을 향하여 ‘친구야! 오늘도 행복해’라는 선생님들의 힘찬 응원의 목소리와 하이파이브, 프리 허그가 학생들의 얼굴에 잔잔한 미소를 번지게 했다.
 
‘친구야! 힘내, 우리가 있잖아!, ’네가 있어 행복해‘, ’손잡아 줄께! 힘내! 친구야! 등의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쌀쌀해지는 가을 날씨에 대비하여 무릎담요를 전교생에게 나누어 주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또래상담자 노○○ 학생은 “등굣길에 학교 앞에서 선생님들이 안아주고 ‘힘내!’라고 응원해 주셔서 힘이 나고, 가슴이 따뜻해졌다.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게 ‘힘내!’라고 꼭 응원해 주겠다. ”고 하였다.
 
무안 Wee센터는 학생들의 개인상담, 집단상담, 특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맞춤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13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안교육지원청, 학생과 함께하는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