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배움중심수업 활성화를 위한 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115팀(학교 안 88팀, 학교 밖 27팀)을 선정하여 4월부터 현장에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예산 지원을 마쳤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해 매주 수요일 각 학교 배움과 성장의 날을 운영하도록 하고, 교육지원청은 ‘출장·공문 없는 날’로 운영 중이다. 특히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공간이 많이 부족하다는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부터 나주교육지원청 지정 전문적학습공동체 모임터인 ‘모들’을 운영할 예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들’은 ‘다 함께 모인다.’는 순우리말이다. 나주교육지원청이 지역 내 공공기관이나 카페와 같이 소그룹별 활동이 가능한 다양한 공간들을 찾아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공간으로 지정·운영하는 모임터로 ▶공간 공유서비스(스페이스 코웍),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나주특수교육센터 내 동아리실, ▶복합문화공간 39-17 마중, ▶영산나루, ▶파밀리에, ▶5BLOCK 등이 함께 참여한다.

‘모들’에서는 음료 등을 할인받을 수 있고, 공간 이용료는 나주교육지원청에서 지급하며, 일주일 전 예약 신청이 필수다.

 

김영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교사들의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이 교육 현장에서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모들’과 함께 출발한 2020년 나주전문적학습공동체 모두가 크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모들’의 탄생을 환영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학교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전문적학습공동체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14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모들’과 함께 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