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이 20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2020 동구 인문대학’ 회원을 모집한다.

 

참여회원에게는 인문대학 및 인문관련 프로그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우수참여 회원에게는 수료증 수여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동구 인문대학’은 고전철학부터 일상생활까지 다양한 주제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올해는 주민공동체문화 정착을 큰 주제로 정했다.

 

마을의 문제점을 주민·전문가·행정이 함께 협의해 해결책을 찾아가는 ‘우리 동네 인문학’,  너와 나의 다름과 차이를 인정하고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찾는 ‘상생인문학’ 등 공동체 내에서의 삶을 모색하는 실천적 인문학으로 구성했다.

 

또한, 5·18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책·영화 등 문화예술에 투영된 5월의 의미를 알아보는 ‘5월 인문학’ 강좌, 동구 인문원형(인물)발굴 및 기록화사업을 통해 발굴된 ‘동구의 인물 관련 장소 답사’ 프로그램 등을 통해 깊이 접근해 보는 강좌도 마련됐다. 

 

올해는 특히 동구 내 대학·단체등과 연계해 민·관 협치의 인문 자치공동체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구청 홈페이지와 동구 모바일 앱 ‘두드림’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argos3@korea.kr) 또는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문대학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인문의 향기가 넘치는 인문도시 동구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초 3월 개강 예정이던 ‘동구 인문대학’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4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태그

전체댓글 0

  • 944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광역시 동구, 2020 동구 인문대학 회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