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예당초등학교(교장 구경석)는 예당 효 사랑 봉사활동을 5~6학년 학생 26명이 20일 보성군 득량면에 있는 천사노인복지센터을 방문하여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기주도성, 웃어른에 대한 공경심과 나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보람과 성취감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어렵고 힘든 사람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데 목적이 있었다.

 

예당 효 사랑 봉사활동은 학생들의 자치기구인 예당다모임에서 위문기관에 필요한 위문품을 직접 선정하여 준비하고, 위문공연 프로그램도 협의를 통해 준비했다. 또한 예당초등학교 학부모회는 학부모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한지공예 시간에 학생들 봉사활동에 기증할 선물인 등과 찻상을 만들어 제공해 주었다.

 

천사노인복지관에 도착한 학생들은 복지관 어르신들을 모시고 학교에서 배운 중국어합창, 판소리, 난타, 합창 등 다양한 위문공연을 했다. 그리고 위문품으로 준비한 귤과 선물을 드리면서 어르신들이 불편해 하는 어깨와 다리를 안마해드리고, 마지막으로 단체 큰절을 하고 봉사활동을 마무리 했다.

 

예당초등학교 6학년 박가은학생은‘이곳에 계신 할아버지와 할머니에게 제가 좋아하는 노래도 불러드리고 안마를 해드릴 때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나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느꼈다.’며‘앞으로도 어렵고 힘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당초등학교 교장 구경석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주변의 소외되고 힘든 사람을 돌아보면서 그들과 함께 살아가는 방안을 마련하고 실천하는 마음이 따뜻한 학생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43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 예당초, 추운 겨울, 마음이 따뜻한 봉사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