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주)은 10월 30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의회실에서 서부초등학생의회 학생의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제2기 서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을 선출했다.

 

이날 2기 의장단 선거에는 모두 9명의 후보가 입후보하는 등 의장단 선거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공약 연설, 삼행시로 홍보하기, 명언으로 말하기,  공약에 대해 묻고 답하기 등 열띤 선거가 이루어졌다. 학생의원들은 자신의 한 표가 갖는 소중한 의미를 깨닫고 직접 참여하여 권리를 행사하는 과정을 통해 자율과 책임이 함께하는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선거 결과, 의장에는 최준영(진제초), 부의장에는 김한솔(월봉초), 서기에는 박성화(광주대성초), 김영찬(화정남초) 의원이 선출되었다. 서부초등학생의회 최준영 의장은 당선 연설을 통해“학생의원들의 건의사항을 잘 듣고 교육지원청에 전달해 해결책을 찾는 등 서부초등학생의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승영숙 민주시민교육지원과장“서부초등학생의회를 통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의사소통능력과 문제해결력을 길러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하고 학생자치 활동이 학교 현장에서도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서부초등학생의회는 의장단을 중심으로 각 학교 대표가 제안한 안건을 바탕으로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등 자율성과 책임 의식을 바탕에 둔 학교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92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자율과 책임이 함께하는 학교민주주의의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