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1월 1일(금)~2일(토) 나주종합스포츠파크 일원에서 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민을 대상으로‘제5회 전남수학축전 & 제16회 전남 재능계발 영재교육 성과나눔 발표회’를 개최한다.

 
제5회 전남수학축전은 ‘수학에 상상력을 더하고 무관심은 빼고 기쁨을 곱하면 그 결과는 무한대가 된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80여 개의 체험부스와 금성관 및 나주향교 일대를 투어하며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전남 매쓰투어 프로그램, 수학창의력대회, 수학 통계 포스터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제16회 영재교육 성과나눔 발표회는 1년 동안의 개별 연구과제 수행 결과물과 연계된 몰입형 체험 부스와 영재교육 수업 체험을 위한 ‘나도 영재’체험 부스로 운영되며, 예술 영재들의 미술 작품 전시 및 공연 등의 프로그램도 열린다. 또한 전남 영재교육 정책 및 영재교육기관 홍보관이 설치돼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축제가 수학, 과학, 정보, 발명,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장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현희 도교육청 미래인재과장은 “이번에 마련한 나눔과 공유의 장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91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 모두가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수학·영재교육 출발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