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 특수교육지원센터는 9월 17일 (화) 보성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인솔교사 및 학부모 등 70명을 대상으로 ‘광주드림잡스쿨’에서 진로직업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진로직업체험은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선택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해 볼 수 없는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직업체험은 항공, 호텔, 베이커리이다. 티웨이 항공체험은 항공 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용어와 기내안전 및 고객서비스를 전반적으로 다룬다. 호텔 체험은 호텔리어의 전반적인 업무를 경험하고 고객 응대 서비스의 중요성과 업무과정을 이해해 본다. 마지막으로 베이커리 체험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것으로 제과제빵사가 되어 쿠키 반죽부터 포장까지 직접 해 볼 수 있었다.


진로직업체험학습에 참석한 조성중학교 소OO 학생은 “이번 체험학습 중 호텔리어 체험이 가장 흥미로웠다. 호텔을 이용해보기만 하고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몰랐는데 그 직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주시고 체험도 해 볼 수 있어서 보람찼다.”고 말했다.

 

백남근 교육장은 “학생들이 지친 일상과 학업에서 벗어나 진로선택에 필요한 탐색기회를 가져 건전한 직업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였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적응력 제고와 미래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08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특수교육지원센터 진로직업체험학습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