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8월 20일 목포하당중학교에서 관심군 학생 온종일케어 프로그램 운영학교(이하 온종일케어학교) 역량강화를 위한 2차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 협의회는 온종일케어학교 4개교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세부 운영 방법과 문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관심군 학생들의 변화를 공유하여 해당 학교들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관련 학교를 순회하면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협의회에는 도교육청, 목포경찰서,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등이 함께하여 온종일케어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할 수 있는 방안도 협의하여 더욱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도교육청의 관계자는 “학생들의 관계회복 및 정상적인 학교생활을 위해 운영 중인 목포의 온종일케어학교 사례와 같이 학교 단위의 공간과 지원 시스템, 지역사회와 연계된 사례가 매우 인상 깊었다.”며, “학생생활 지원을 위한 좋은 모델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했다.

 

교육지원청의 관계자는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온마을이 필요한 것처럼 우리 지역사회가 여기에 함께해 주었다.”며, “이러한 모습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의미있는 시작이 될 것이다.”고 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1차 협의회에서 제안됐던 청소년행복지킴이를 위촉하였으며, 이들과의 지속적인 협의 및 공유회를 통해 지역의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19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교육지원청, 온마을이 함께하는 관심군 학생 온종일케어 프로그램 운영 협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