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100세를 바라보는 할머니가 먼저 간 남편을 기리는 장학금을 기부해 주위를 숙연하게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에 사는 장경례 할머니(93. 남구 진월동)는 1월 10일 전남대를 찾아 정병석총장에게 훌륭한 학생을 키우는데 써달라며 2억원 상당의 부동산을 현물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장 할머니는 “내 나이 마흔 여섯에 혼자가 된 이후 지금까지 평생을 엄마라는 중책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며 살아왔다.”고 회고한 뒤, “내 생애 마지막 숙제가 사회에 좋은 일을 하는 것이었는데, 오늘 그 한을 풀게 됐다.”며 “이 부동산을 팔아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귀하게 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 할머니는 또 “홀로 자녀를 키우며 문중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장학금 명칭은 문중과 남편의 이름을 따 ‘평강채씨 채규빈 장학금’으로 붙여주기를 바란다.”며 “장학생들도 이런 뜻에 따라 건강한 사회의 일꾼으로 성장해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정병석 총장은 “여사님의 따뜻한 마음이 장학생 한 명 한 명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고인의 존함과 문중의 이름이 더욱 빛나도록 훌륭한 인재 양성에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 여사는 지난 2016년 90세에 영어공부에 나선 것이 화제가 돼, 한 지상파TV 프로그램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 소개되기도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85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님’ 기리는 장학금 기부한 93세 할머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