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7월 22일(월)부터 7월 31일(수)까지 1기와 2기로 나누어 관내 초등 1∼2학년 담임교사 175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초기 수해력 및 문해력 신장을 위한 담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1차 한국교원연수원 원격연수 15시간과 2차 집합연수 15시간, 총 30시간의 연수시간을 학생들의 초기 문해력 및 수해력 책임교육을 위한 1,2학년 담임교사 역량강화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으며, 초등 저학년생(1․2학년)들의 학습부진요인 발생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는 교수요목으로 교사의 부진학생 지도 역량강화로 전문성을 신장시켰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특히, 연수과정에서 강의 내용이 초기 문해력(읽기 진단 도구 활용과 한글 파닉스 지도 및 그림책을 활동한 저학년 읽기, 쓰기 지도)와 초기 수해력(놀이를 통한 곱셈, 덧셈, 뺄셈 지도 방법 및 수 세기, 수 감각, 자릿값 지도 방법)에 대한 다양한 사례 중심, 실습 위주로 구성되어 참여한 교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방학에 나와야 해서 무거운 마음으로 시작했으나 강의를 들을 때마다 큰 도움과 깨달음을 얻은 좋은 연수였고,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1, 2학년 교실 수업 혁신을 이룰 수 있는 기회 제공의 연수가 되었다.”며 “알고리즘 위주의 교실수업이 체험과 활동 속에서 학생들에게 산지식을 제공하는 배움 있는 수업으로 변화될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90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교육지원청, 초기 문해력과 수해력 책임교육으로 학생이 행복한 미래 만들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