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5월 13일(월) 멘토와 멘티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참 만남, 벗과 함께」 광양 샘품지원단 발대식을 가졌다.
 
샘품지원단은 학업중단 위기 또는 장기결석 등으로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멘티로 하여 교사와 1:1 멘토링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및 학업중단 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14년부터 시작되어 6년째 지속되고 있는 광양 샘품지원단은 사제 간 멘토링 활동 중심으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함께 집중적인 사랑과 관심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체험 활동, 인성지도 활동, 후원 및 유관기관 연계, 격려 편지 또는 문자 보내기, 상담을 통한 진로 및 진학 정보 제공 등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으로 자아성취 및 자존감 회복, 대인관계 향상을 통한 유대감을 쌓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은 멘토링 활동에서 지켜야 할 우리들의 약속이 담긴 서약서 작성 및 선서, 멘토-멘티 결연인정식, 참벗의 이름표와 ‘샘품지원단! 꿈을 찾아 GO!!’라는 피켓을 직접 제작 ·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만든 작품을 활용하여 올 한해 1:1 멘토링 활동, 집단 체험 프로그램, 종결식까지 멘티의 꿈을 응원하며 조력하는 참 만남, 벗과 함께 광양 샘품지원단의 의미를 하나씩 새겨갈 예정이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교생활과 친구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은 우리 학생들을 많이 힘들게 한다. 멘토 선생님들의 사랑과 관심을 통해 학생들의 내면 속 마음부터 어루만져주길 바라고, 꿈을 찾아 발걸음을 시작한 샘품지원단 활동을 기회로 삼아 우리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건강하고 즐거워지며, 더 나아가 진심으로 자신이 원하는 꿈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50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교육지원청, 청꿈을 찾아 GO! GO! GO! 샘품지원단 발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