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이 4월 26일(금) 관내 초등학교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2019. 사회과 지역화 교재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근대 역사 문화길 투어, 목포를 걷다’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교감 및 초등학교 담임교사에게 사회과 교육과정과 연계된 목포의 근대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직접 탐방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애향심과 자긍심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목포대학교 최성환 교수와 함께 진행한 연수는 3시간 동안 목포 조선인 마을의 근대 유적과 목포 개항의 공간을 탐방하고 역사 기록을 통해 지역 근대화의 흐름을 느끼는 투어로 진행돼 교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투어는 불종대에서 출발해 목포청년회관 – 구종명비 – 만인계터 – 오거리문화센터 – 호남은행 – 화신연쇄점 – 창성장거리 – 목포진 – 일본영사관 – 동척 등의 코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3학년 담임교사는 “평소에 목포 역사에 관심이 많았는데 목포 역사 유적지를 탐방하게 되어 매우 즐거웠고 연수를 통해 배운 역사 이야기를 목포사랑체험(투어) 때 학생들과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청 관계자는 “3학년 학생들이 목포 역사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실시하는 목포사랑체험(투어)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사회과 지역화 교재 개발에 지역 역사, 문화 내용이 충실하게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64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교육지원청, 초등 교원 ‘사회과 지역화 교재 활용’ 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