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는 올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고, 민주적인 조직문화를 안착시키기 위하여 ‘2019. 상반기 학교(원)장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 3. 1.자로 새로 부임한 ‘조정자 교육장’과 관내 학교(원)장과의 격없는 대화의 시간으로 시작하여, 청렴교육, 3·1운동 기념행사로 이루어진다.

정겨운 만남! 즐거운 소통과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전남혁신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광양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고, 학교 현장의 어려움과 고충을 공유하며 해소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청렴으로 만드는 조직경쟁력’이라는 주제로 ‘김영모’ 한국인재경영교육원총괄본부장의 청렴교육 후 3·1운동 100주념 기념 행사가 이루어진다.

 

광양지역은 옥룡출신 유생 정성련이 자택에서 만든 태극기 3본을 들고 나와 오후 3시경 광양장에서 만세를 부른 역사적인 유산을 갖고 있다. 이 올곧은 역사의식을 계승하기 위하여, ‘항거. 유관순 이야기’영화를 교육공동체가 함께 관람하며, 3월 27일 각 학교별로 학생회를 중심으로 독립선언서 낭독 및 만세 부르기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정자 교육장은“우리 광양지역은 올곧은 역사의식과 나라사랑을  계승하고 있는 곳이며, 올바른 역사교육과 3·1운동 정신이 모두의 가슴에 새겨지도록 청 차원에서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21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교육지원청, 학교장 연찬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