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서울 초등학교 교장자격연수단 77명이 지난 5월 30일(금) 인천 용현초등학교(교장 윤성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서울 초등학교 교장자격연수기간 중 우수 경영학교 현장연수의 목적으로, ‘빛 곱고 아름다운 어린이, 끼와 어울림이 있는 학교’인 인천 용현초등학교가 우수 교육과정 학교로 선정되어 방문객을 맞이하게 됐다.

 

이날 일정은 교직원 소개와 학교 홍보 동영상 시청, 우수교육과정 사례 연수 후 학교 시설을 둘러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윤성한 교장은 빛 곱고 아름다운 어린이를 육성하기 위해 인천 용현초교에서 시행하고 있는 무(茂:어울림으로 만들어가는 행복교육)·지(知:배움이 즐거운 교육)·개(個:꿈과 끼를 키우는 개성맞춤 교육)교육 과정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어가며 강연했다.

 

또한, “교육의 변화는 교육과정의 변화에서 시작됩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여러 가지 빛깔이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장들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가며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용현초교의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했다.

 

인천 용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교육 공동체가 어울림으로 만들어가는 행복 교육과정, 학생 중심의 배움이 즐거운 교육과정, 꿈과 끼를 키우는 개성 맞춤 교육과정인 무(茂행)·지(知)·개(個) 교육과정을 통해 빛 곱고 아름다운 용현 어린이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초등교장자격연수단, 인천용현초교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