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송명초등학교(교장 정승우)는 지난 3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2017학년도 1학기 인성교육 실천주간을 운영했다. 


인성교육 실천주간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친구 관계를 회복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출발점이 됐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학생들의 따뜻한 인성 함양을 위해 인성교육 중심수업 전개, 언어폭력예방 친한 친구 캠페인, 장애 인식 개선교육, 생명 사랑 캠페인, 지구촌 어린이 돕기 희망 편지쓰기 대회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인성덕목을 선정해 학교 전체가 따뜻한 인성 함양을 위한 작은 실천을 시작했다. 


인성교육 실천주간 매일 등굣길에는 교사, 학생, 학부모회가 함께하는 사제동행 등굣길 스마일 운동의 하나로 학급 학생회 및 전교 학생회 임원이 중심이 돼 학교폭력예방 피켓을 들고 ‘학교 폭력 이제 그만’, ‘친구를 사랑하자!’ 등의 다양한 구호를 외치며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음악이 있는 등굣길 음악회를 통해 아름다운 음악을 들으며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다지기도 했다. 


박건호 학생은 “내가 직접 피켓을 들고 이렇게 캠페인을 해보니, 진짜 학교 폭력을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고, 친구들이 학교폭력을 하지 않도록 계속 말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송명초, 나와 이웃을 사랑하는 행복주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