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비케이(Gallery BK), 국내 최대 원화 및 NFT 전시 'Beyond Horizon' 개최

입력 : 2022.06.04 14:41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크기변환]BK.jpg

 

갤러리 비케이(Gallery BK)가 글로벌 아트 플랫폼 아트텀스(Art Terms),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http://crypto.com/)과 함께 국내 갤러리 최대 원화 및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전시 을 개최한다. 그 동안 미디어 작업에 국한되었던 NFT 전시의 지평을 원화로 확대하고, 무한 복제의 시대 예술의 의미를 다시 묻는 계기를 마련한다.

 

국내 전시로는 최초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과 제휴하여 역량 있는 국내 작가를 해외 무대에 알린다는 데 커다란 의의가 있다.


NFT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급증했다. 현실세계의 모든 자산이 가상세계로 확장할 것이라는 믿음은 가상화폐는 물론 NFT 예술로 확장했다. NFT는 테크 사비(Savvy)들의 전유물이 아니라 새로운 미디엄의 확장으로 바야흐로 예술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어젖혔다. 우리의 삶이 메타버스라는 가상세계로 확장되는 것과 동시에 우리의 예술적 감흥도 가상세계라는 문턱을 넘어 확장되고 있다.


갤러리비케이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중 Top10 안에 드는 크립토닷컴과 글로벌 아트플랫폼 아트텀스와의 협업으로 국내 첫 NFT 전시를 함께한다. 크립토닷컴은 본 전시 기간 동안 매일 단 한 명의 작가를 크립토닷컴 메인 배너를 통해 전 세계 5천만 크립토닷컴 회원들에게 알린다.

 

그동안 해외 콜렉터들의 문을 두드려온 국내 실력있는 작가들에겐 단비 같은 소식이다. 기존 화단에서 명성을 쌓은 실력있는 한국 작가들이 전 세계 가상세계로 영역을 확장하는 모멘텀이 될 예정이다. 작품 구매자는 암호화폐 지갑을 생성하지 않고도 현금, 직불 혹은 신용카드를 통해 간편하게 NFT 작품을 구입할 수 있다.


전시 관람은 아트텀스(http://artterms.net)와 크립토닷컴 (http://crypto.com)의 온라인 전시장과 갤러리 비케이 오프라인 전시장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전시는 NFT 작품뿐만 아니라 실력 있는 작가들의 수준 높은 원화를  함께 감상하고 국내외 실력있는 작가들의 대규모 전시를 통해 전 세계 컬렉터들에게 한국 NFT 작품의 위력을 알리는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박근형 기자 pkh@eduyonhap.com
© 교육연합신문 & www.eduyonhap.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라이프 많이 본 기사

  1. 1전국생활체육대축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와 알펜시아 일원서 열려
  2. 2[포토] 아름다운 배우 공승연,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참석
  3. 3영화 '마녀2' 신시아, 새로운 스타의 탄생
  4. 4리듬체조 국가대표 선수단 아시아선수권대회 참가
  5. 5대한빙상경기연맹, '2022 빙상인의 밤' 개최
  6. 6[포토] 김규리·김주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사회 보러 왔습니다!"
  7. 7제이앤존, 글로벌 NFT 프로젝트 ‘아크피아’ 참여 아티스트 라인업 공개
  8. 8"신나는 한여름 파티"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7월의 할로윈' 개최!
  9. 9[포토] 문성근·방은진,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올해로 4번째 입니다!"
  10. 10[포토]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개막식 찾은 게스트들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갤러리 비케이(Gallery BK), 국내 최대 원화 및 NFT 전시 'Beyond Horizon'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