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사진자료1] 이호초등학교, 2023년도 미래형 VR체험교실 운영.jpg

 

경기도 안산 이호초등학교(교장 박성애)는 5월 16일부터 6월 29일까지 본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튜터를 통해 VR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초 기존의 과학실을 미래형 과학실로 리모델링하면서 상상제작실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해 과학 수업만이 아니라, 모든 과목의 수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상상제작실에서는 특히, 3D를 실감 나게 체험해볼 수 있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체험 활동이 가장 인기 있는 활동이다. 


메타퀘스트2라는 VR체험 기기를 활용해 정보화 시대의 흐름에 맞는 미래형 수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메타퀘스트2를 통한 VR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을 가보며 수업 시간 중 보기만 했던 여러 문화들을 생동감 있게 체험하기도 하고, 준비물이 많이 필요하며 좁은 공간에서 할 수 없는 스포츠 활동을 실제처럼 현실감 있게 할 수도 있다. 그 외 리듬 게임, 비행시뮬레이터 게임,  클라이밍 게임 등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을 마치 실제처럼 할 수 있다.


VR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발전된 기술을 몸소 체험하고 경험함으로써 정보화 시대에 살아가는 데 필요한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이 함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생들이 새로운 경험을 해보며 추후 이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들 또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호초등학교에 설치된 상상제작실에서 미래를 직접 경험하는 것과 같은 실감나는 교육을 하고, 다양한 정보기기를 경험할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접하기 어려운 VR체험을 해보며 디지털 리터리시 능력을 함양하고자 한다.


VR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은 VR체험수업을 통해 “생동감이 있어 너무 재밌고, 정말 진짜 같아서 신기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도교사와 디지털 튜터는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해서 너무 좋고, 이번 체험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디지털 체험 기회를 갖고 앞으로도 더 많은 수업에 참여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

  • 492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 이호초, 미래형 VR체험교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