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이승민 기자]

23.JPG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5월 19일(금) 발명의 날을 맞이하여 발명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발명메이커 체험한마당’을 압해중학교(신안) 학생 66명(1~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목포발명교육센터는 4차 산업시대에 걸맞은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등 다양한 발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연말까지 목포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발명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9월 중에 하의초등학교(신안) 외 2교를 대상으로 ‘발명메이커 체험한마당’을 운영 예정이다.


‘발명메이커 체험한마당’을 계획·운영한 목포발명교육센터 서○○교사는 “목포 관내 학생들의 창의성 신장과 발명에 대한 관심도 향상을 위하여 더욱 효과적인 발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목포발명교육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발명메이커 체험 한마당’에 참여한 압해중 학생 한 명은 “즐거운 발명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더욱 다양한 발명교육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핵심역량 함양은 이를 직접 계획해보고 구현해보는 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목포 및 주변 시군 학생들이 다양한 발명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또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507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교육지원청, 발명메이커 체험한마당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