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교육연합신문=변수민 기자]

찾아가는 연수1.jpg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 취업지원센터가 관내 직업계고 3학년 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3일(화)부터 6월 1일(목)까지 ‘2023년 상반기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 제고 교육’을 개최했다.


6월 1일(목)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1차(공업계열) 5월 23일(화)부터 5월 25일(목)까지, 2차(농상가사계열) 5월 30일(화)부터 6월 1일(목)까지 나눠 총 2차에 걸쳐 진행됐다.


광주시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공공기관에 대한 사전 조사를 실시했다. 그룹별 반을 만들고, NCS기반 필기전형 준비와 NCS기반 입사지원서 작성 및 일반면접, PT면접, 토론면접 등 공공기관 채용 트렌드에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더불어 광주도시철도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협조를 얻어 인사팀과 직업계고를 졸업한 재직자를 초빙했다. 재직자들은 본인의 경험을 살려 기관 설명, 고졸 채용, 고졸 재직자 직무설명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현장실무와 채용트렌드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공공기관에는 고졸 재직자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광주공고 3학년 이병문 학생은 “인강을 찾아봐도 해결이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답답했는데 강사님이 쉬운 풀이 방법을 알려 주셔서 문제풀이 속도를 단축시킬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전남여상 3학년 신수인 학생은 “2학년 때 2022년 하반기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 제고 교육에 참여하며 필기전형 준비에 도움을 받았는데 올해에도 참여해 현재 진행 중인 공공기관 채용전형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사회경험이 적어 상황중심 면접 대비가 약했는데 이번 기회에 실전면접을 준비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 진로진학과 박철영 과장은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맞춘 정확한 분석과 빠른 대처가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며 “우리 시교육청은 직업계고와 함께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199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교육청 취업지원센터, ‘2023년 상반기 NCS기반공공기관 직무능력 제고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