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이승민 기자]

8.PNG

 

전남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지난 4월부터 서부권 희망학교(급) 약 20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교육 실현을 위한 2023년 수학교육체험교실을 운영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갈수록 수학적 사고력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수학을 포기하는 학생(수포자)이 늘어나는 안타까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창의융합관으로) 찾아오는 수학교육체험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수학교육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구체적인 활동으로는 IQ퍼즐램프, 펜토미노, 테셀레이션, 소마큐브, 다빈치다리만들기 등 다양한 수학탐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수학교육체험교실을 추진하는 목포교육지원청 목포수학교육체험센터는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목포수학교육 실현’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①체험·탐구 중심 수학교육, ②수학 자신감&전문성 신장, ③모두를 위한 수학교육 지원을 목표를 수립하고 효과적인 수학교육을 위한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체험교실에 참여한 목포 이로초등학교 학생은 “탐구와 체험중심으로 수학을 공부하고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고 수학을 더 열심히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라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학생들이 수학교육체험교실을 경험하면 4차산업혁명시대에 중요시되고 있는 수학적 사고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학생들의 긍정적인 수학 문화 형성을 위해 더욱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09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교육지원청,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찾아오는 수학체험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