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크기변환]보도사진1(2023.5.30. 시흥 정왕중, 스쿨투어콘서트).jpg

 

경기 시흥시 정왕중학교(교장 이순실)는 지난 5월 24일 학교 다온관에서 시흥시립합창단과 크리아츠 앙상블이 함께하는 ‘hello 하모니 스쿨투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학생들이 공연을 통해 건강한 정서를 회복하고 조화로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는 인성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학생들이 공감하는 친화력 있는 공연과 음악에 대해 질문하고 답을 하는 소통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성취동기 및 예술적 감수성이 향상됐다. 


앙상블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룻, 피아노 등의 악기로 구성됐으며 비발디의 ‘사계’와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을 등을 연주했다. 


더불어 학생들에게 친숙한 영화 ost 메들리를 연주해 학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합창단 40명이 ‘경복궁 타령, 라면송, 중화반점’ 등의 노래를 춤과 퍼포먼스로 함께 선보였고 사회자가 악기 이름과 노래 등에 대한 질문으로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정왕중 김○○ 학생은 “학교 공간에서 다양한 음악을 연주하는 공연이 참 즐거웠으며 시간이 흘러가는 것이 아쉬웠다. 공연을 통해 나도 다른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정왕중 이순실 교장은“시흥 시청과 함께하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일상속에서 예술을 친근하게 경험하고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466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 정왕중, 시흥시립합창단과 함께하는 ‘hello 하모니 스쿨투어 콘서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