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서옥란 기자]

13.JPG

광양교육지원청 관내 원아 수가 적은 병설유치원 5개 원은 지난 5월 25일(목) 골약초등학교 다목적 강당에서 원아 수가 적은 중마동권 5개 병설유치원이 모여 연합운동회를 개최하였는데 공굴리기, 카드 뒤집기, 풍선 터트리기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을 경험했다. 이 활동을 통해 날마다 또래 친구가 적어 아쉬었던 원아들이 또래집단을 구성하고 다양한 친교활동을 경험하며 배려와 협력하는 배움의 놀이활동이 됐다.


이날 진행된 협력 운동회는 광영초병설유치원, 광양중앙초병설유치원, 광양가야초병설유치원, 성황초병설유치원, 골약초병설유치원 등이 공동으로 공모하여 선정된 ‘2023 작은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하나로 추진되었는데 앞으로 안전체험활동, 생존수영활동, 문화 예술 공연 관람, 캠핑체험 등 다채로운 경험중심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그 동안 원아 수가 부족한 아쉬움을 해소할 예정이다.


놀이 활동에 참여한 원아들은 “많은 친구와 게임을 해서 너무 좋았어요.”, “우리 유치원에는 없는 5살 동생들이랑 놀아서 너무 귀여웠어요.” 등 많은 형아, 언니, 동생들과 함께 놀이해서 기쁘다는 반응이였다.


개회식부터 함께 한 정종희(골약초병설유치원장)은 “모든 원아들이 마음껏 기쁘고 신나게 뛰어 노는 모습이 흐뭇했으며 원아들이 행복해지는 공동 교육과정을 더 발전시키기를 희망하였고, 이 교육활동을 준비하신 5개 원 유치원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했다.

전체댓글 0

  • 871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교육지원청 관내 원아 수가 적은 병설유치원! 연합 교육활동으로 극복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