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0530 경기중앙교육도서관, 학교 대상 '무료 택배 대출 서비스' 운영(포스터1).jpg

 

경기중앙교육도서관(관장 조정수)이 5월 30일(화) 이번달부터 학교도서관 도서 무료택배 대출 서비스인 ‘통합택배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통합택배서비스’는 경기교육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도서를 학교에서 대출 신청하면 학교도서관으로 택배 배달해 주는 서비스다. 


학교도서관의 부족한 자료를 보완하고 학생과 교직원의 자료제공 확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도서관은 경기중앙교육도서관(수원, 용인)을 비롯한 ▲경기광주교육도서관(광주․하남,양평) ▲경기성남교육도서관(성남,구리․남양주)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여주,이천)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파주,의정부) ▲경기평택교육도서관(평택) ▲경기화성교육도서관(화성․오산) 등 총 7곳이다.


서비스 신청은 각 도서관별 권역 학교에서 교육도서관으로 가입신청서를 제출하면 이용할 수 있다. 대출과 반납 택배비용은 도서관에서 전액 부담하며 대출기간은 30일이다.


조정수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은 “이 서비스를 통해 교수학습자료가 확대 제공돼 교원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교 위치, 장서 상태에 등에 따른 자료 접근권 격차가 해소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14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중앙교육도서관, “보고 싶은 책, 무료로 학교에서 배송받아 보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