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장삼석 기자]

23.JPG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17일(수)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진로진학상담협력 교사단(16명)과 연계한 프로그램 『2023년도 보배섬 맞춤형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및 학습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한 이번 행사는, 1부 특강 프로그램과 2부 1:1 심층 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장봉석 목포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관내 중 ‧ 고등학생 및 학부모·교원을 대상으로,‘고교학점제의 이해와 대입 대비 방안’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대입 및 학업 설계 방향에 대한 지도 방안을 제시하여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2부 심층 상담 프로그램은,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양육 태도 및 자녀 진로 및 학습 설계에 대한 내용의 ‘중학생 금쪽이 상담소’를 운영했고,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 상담과 대학입시 지원 전략에 대한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중학생, 고등학생 『금쪽이 상담소』에 각각 학생과 학부모 1팀씩 24가족, 총 48팀이 3시간에 걸쳐 진지하고 열띤 모습으로 상담 활동을 했다. 


자녀와 함께 컨설팅에 참여한 진도지산중학교의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에 대해 막연했는데,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 나눠보는 50분이 너무 짧게 느껴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미선 교육장은 “이번 행사가 진로진학 설계에 있어 어려움이 컸을 관내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다.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변화하는 입시 정보나 교육 정책들에 정보를 전달하고, 진로진학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181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 맞춤형 '2023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