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김병선 기자]

그림1.jpg

 

한국생명운동연대(상임대표 조성철)는 5월 18일(목) 오전 11시부터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DMZ평화생명동산에 생명숲 정원조성 식목행사를 실시하고, 생명존중 강연회를 개최했다.


생명연대 관계자는 OECD국가 중 18년째 1위 자살률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정부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민간 시민단체들의 연대공동체 조직과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2200만 명)을 차지하고 있는 종교인들의 역할과 사명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생명운동연대는 한국종교인연대, 한국생명의 전화, 한국자살예방협회 등 32개 시민단체로 결성된 연대기구로 정부의 생명존중·자살예방 정책을 감시하고 민간부문의 역량을 결집한 다양한 생명운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생명연대 수도권 지역 참가자 50여 명과 지역 참가자 30여 명이 지난 5월 3일 충북 음성꽃동네 생명사랑동산에 이어 오늘 인제 DMZ생명정원조성 식목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한국DMZ평화생명동산 정성헌 이사장을 초정해 식목행사의 깊은 뜻을 새기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기후위기, 생명의 위기와 토종농사’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회에는 생명연대 수도권 참가자, 인제군 번영회, 합강포럼, 내린천노인복지센터 등 지역 시민단체들이 참석했다.


한국DMZ평화생명동산 정성헌 이사장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의 2045년 미래사회 전망과 핵심 잇슈 심층분석 보고서에 꿀벌의 멸종, 슈퍼태풍 상륙, 인공지능(AI) 기반 시스템을 3대 위협이라고 제기했다”라고 말하며,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 45% 축소, 2050년 탄소제로 달성을 위한 인류공동체적 노력을 이뤄내야 기후위기, 생명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국생명운동연대 조성철 상임대표는 인사말에서 “생명은 이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절대적 존재이며 한 사람의 생명은 지구 전체보다 무겁고 귀한 존재이므로 생명을 키우고 열매 맺게 하고, 어둠세력으로부터 생명을 지켜야 하며, 생명의 기쁨이 만발하는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생명존재의 이유를 찾자”라고 강조하며 생명존중동산 식목행사 참가자에게 힘낼 것을 독려했다.


한국종교인연대 김대선 상임대표는 축사에서 "지속적인 생명문화 확산에 참여하도록 기회를 준 한국생명운동연대에 감사하다“라며 ”지속적인 생명살림 운동에 참여해 준 여러분이 주인공이다“라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지구가 병들었다고 걱정하지만, 한그루의 생명수가 지구촌을 살리는 탄소제로운동의 실천이 중요하다”라고 말해 참가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줬다.


전체댓글 0

  • 740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명연대, DMZ평화생명동산 생명정원조성 ‘식목행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