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대통령 소속 행정위원회인 국가교육위원회(위원장 이배용)는 국가교육과정 전문위원회의 위원 45인을 구성하고, 5월 10일(수)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국가교육과정 전문위원회는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제1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구성된 위원회로, 국가교육위원회 제12차 회의(4.14)에서 국가교육과정 전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을 위촉하기로 의결한 바 있다.


국가교육과정 전문위원회는 ▶교육과정 분야(총론․학교급, 교과) 전문가뿐만 아니라  ▶교육일반 ▶미래지향 분야 전문가로 구성되며, 김신호 전 교육부 차관과 김대현 부산대학교 명예교수가 공동위원장을 맡게 된다.


국가교육과정 전문위원회는 향후 2년간(’23.5.1.~’25.4.30.) 활동하게 되며, △국가교육과정 정책 사무에 관한 실무 자문이나, △국가교육과정 기준과 내용의 수립 또는 변경이 필요한 경우 사전검토 의견을 제시하는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배용 국교위 위원장은 “국가교육의 설계도인 국가교육과정의 발전을 위해 교육과정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이신 두 분의 위원장님과 위원님들을 모시게 되어 매우 뿌듯하고 든든하다”라면서,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변화하는 미래사회에서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가교육과정을 보다 발전시키는 데 함께 고민하고 활발히 소통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

  • 284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교위, '국가교육과정 전문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