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신상민 기자]

[사진자료1]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학생주도프로젝트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jpg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민영환)는 4월 1일부터 25일까지 학생주도프로젝트 봉사활동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행사에서는 ▲콘텐츠로 세상을 바꾸다. ▲보건, 위생, 방역을 위한 캠페인 등을 주제로 공익 포스터 만들기를 진행했다. 


일부 우수한 학생들만을 위한 활동이 아니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발맞추어 학교에서 직접 배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이용해 재편집하거나 자신의 창작 작품을 통해 출품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출품을 준비하는 학생들 또한 캠페인의 취지를 내면화하고, 학교에서 배운 프로그램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이 다른 대회와 차별점 이었다. 


또한 작품을 준비하면서 학생 개개인의 소질이나 진로와 연계된 프로젝트를 스스로 구성하고,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이나 문제점 등을 모둠 학습을 통해 해결함으로써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고, 문제해결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 기회를 가지는 과정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안산국제비즈니스고 민영환 교장은 “비록 학생들이 주도하는 프로젝트라 미흡한 점이 있었지만, 작품을 완성해가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존감이 많이 향상됐으며, 여러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가짐에 따라 올바른 시민의식 고취에도 좋은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제출된 작품 21점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출품 학생들의 학번과 이름을 비공개로 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개해 우수작을 선정했다.

전체댓글 0

  • 005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국제비즈니스고, 학생주도프로젝트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