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홍석범 기자]

32 (2).JPG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30일(목)에 2023학년도 함평나비학생연합회 정기회를 시작으로 학생자치의 출발을 알렸으며, 학생자치 담당교사 22명을 대상으로 자치 역량 강화 연수도 더불어 실시했다.


함평나비학생연합회는 관내 초·중·고 학교 대표 학생 22명으로 구성되며 이들이 주축이 되어 학교별 자치 활동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는 기반을 마련하여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에 주된 역할을 하게 된다. 


이들은 올해 우리청 역점과제인 함그래(함평 Green 미래) 기후변화 환경교육의 학교 운영 주체로서 다회용컵 사용하기, 음식물 남기지 않기 등 탄소중립 실천행동이 지속적으로 학교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리더의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학생 주도형 청소년 마을 도전 영산강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우리 지역 생태 탐사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 활동에 앞장서게 된다.

 

범미경 교육장은 학교자치 문화를 이끌어 갈 주역으로 함평나비학생연합회 학교 대표로 참여한 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하였으며, 함평의 대표라는 책무성을 가지고 자발적이고 협력적인 학교 자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할 것을 당부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함그래 기후변화 환경교육과 연계한 함평나비학생연합회 탄소중립 실천행동 선포식, 환경 역량 강화 자치 캠프, 환경 관련 교육장배 독서·토론 대회, 영산강 연계 고막천 탐사 릴레이, 함그래 한마당 및 기후환경 포럼 개최 및 환경교육 관련 명사 초청 특강 등의 다양한 학생자치 역량 강화 활동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908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함평나飛학생연합회 정기회 및 학생자치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