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양만열 기자]

5.JPG

순천미래과학고등학교(교장 서덕원)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본교 교육가족의 화합을 도모하고 순천미래과학고 학생들의 밝고 활기찬 학교 생활을 독려하기 위해 서천변 벚꽃길 걷기 행사(이하 ‘벚꽃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본교는 교육가족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생태환경 음악회’, ‘서천변 걷기’, ‘사진 콘테스트’, ‘학급 한평 정원 가꾸기’ 등 순천미래과학고의 교육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알고 계절의 변화를 눈으로 보고 음악과 함께 듣고 느낀다’라는 취지로 마련된 생태환경 음악회에서는 ‘이은주’, ‘허윤정 앙상블’등 전남의 유명 연주자들을 초청했다. ‘벚꽃엔딩’, ‘봄봄봄’ 등 명곡을 학생들과 함께 불러 무대를 봄빛으로 달구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본교 2학년 바이오향장과 실장 정민주는 “계속되는 자격증 시험 준비로 심신이 지쳐 있었는데‘행복한 동행을 위한 벚꽃길 음악회’로 큰 위로를 받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천변 걷기 행사에서는 학교 주변 벚꽃길을 걸으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행사를 주관한 관계자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깨끗해진 서천변의 경관을 바라보며 “자연의 변화와 아름다움을 느끼며 학업의 긴장을 풀고, 걷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하고, 주변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천변 걷기 행사에서 동시에 진행된 ‘사진 콘테스트’는 가장 멋진 사진을 찍은 학생에게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는 소식 덕분에 많은 학생들이 벚꽃과 어울리는 사진을 찍고자 이곳저곳에서 서로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또한 이번 콘테스트에서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사진은 학교 홈페이지(학생게시판)에 탑재할 예정이며 추후 학교 축제에 전시회를 열고, 행사의 내용을 교지에 수록할 계획이다.


서덕원 교장은 본 행사를 통해 순천미래과학고의 교육 가족이 “ 앞으로도 본교의 다양한 학생참여 활동을 통해 학업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면서 웃음과 정감이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학생 각자가 저마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인재 양성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997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미래과학고, 서천변 벚꽃길 걷기 행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